중미의 진주 코스타리카는 자연그대로의 카브리해 연안해변,열대밀림 이전의 역사와 유물이 잘보존되어있는 국립박물관,아레날 화산,이라수,뽀아스화산의 살아있는 장엄한 광경,악어와 거북이등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늪지대, 리조트와 골프장이 잘 개발된 태평양 해안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소유한, 말 그대로 파라다이스 입니다.
엘리트투어 대표
중남미의 스위스라 불리는 코스타리카는 정치적으로 시 끄러운 이웃나라들과는 달리 평온하고 조용한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읍니다. 나라 전체가 국립공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코스타리카는 전 국토의 12퍼센트가 국립 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산림 보호 구역과 인디언 보호 구역까지 합치면 특별한 보호를 받고 있는 땅이 전 국토의 27 퍼센트에 이릅니다. 이곳의 국립 공원은 여러차례 영화의 무대가 되기도 했던 울창한 산림과 오솔길, 희귀한 새들과 나비의 정원뿐 아니라 정글 공원과 탐험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고 자연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쉬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해 기꺼이 안식처가 되어 줍니다. 중미의 아름다운 열대나라 코스타리카는 자연그대로의 카브리해 연안해변,열대밀림 이전의 역사와 유물이 잘보존되어있는 국립박물관,아레날 화산,이라수,뽀아스화산의 살아있는 장엄한 광경,악어와 거북이등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늪지대, 리조트와 골프장이 잘 개발된 태평양 해안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소유한, 말 그대로 파라다이스 입니다.
Tabacon 온천
활화산으로서 지금현재도 펑펑 터져서 용암이 흘러내리고 있는 화산입니다. 그리고, 그 밑에 어우러진 따바콘 온천이 있는데 이 온천은 완전 자연산으로서 시냇물이 흐르다가 이 화산의 용암에 의해 따듯하게 데워진(섭씨40도) 순수 알카리성물이며 이 자연산 물이 흐르는 지점에 식목원을 만들고 작은 폭포처럼 만든 온천입니다.
참고로, 이 온천을 다녀가신 대부분의 손님들이 이 온천을 세계적인 명물로 칭찬하고 다녀가셨고, 온천때문에 다시 오시겠다고 많이들 말씀하셨습니다.
산호세에서는 인비오 공원,사바나공원등이 있고, 산호세 중심가에 국립극장등이 있습니다. 그외에, 한국의 명동같은 차 안다니는 거리에 산책이나 쇼핑을 할수있고, 외곽지역의 난공원이나 이라수화산(사화산)등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라수화산 및 난공원
이라수화산 – 사화산(3,420m), 엄청나게 큰 분화구 있고, 고지대라서 다소 춥다.
난공원
코스타리카내에 서식하는 약 1,500여종의 각종 야생 난꽃 전시장.
대나무 숲도 있고, 시원한 밀림공기와 함께 각종 식물관찰하는 식목원
열대 우림지역 트레킹시 건너는 흔들다리와 밀림숲속에서 자란 야생화
코스타리카는 연평균기온 섭씨 22도(화씨 72도)의 온화한 날씨를 가진 나라이며, 아침기온 최저 13-15도(화씨 약 55도) 낮 최고기온 섭씨 28도(화씨 약 80도) 정도입니다. 1년내내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으며, 단지 우기와 건기로 계절을 구분합니다. 우기는 5월-11월 , 건기는 12-4월입니다. 우기철에는 거의 이틀에 한번꼴로 비가 내리며, 특히 9월과 10월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립니다. 낮에는 무더운 날씨이며(반팔소매가 좋음), 밤에는 선선해서 사람에게 딱맞은 기후이고, 단 일교차가 10-15도 정도 있으므로 감기에 조심해야 함.
이 나라는 적도에서 불과 북위 8-11도에 위치하기 때문에 열대지방에 속하나, 수도 산호세는 해발 1200m 위치에 있어서 조석으로 선선해서 사람살기에 적당하며,(연 평균기온: 섭씨 22도, 화씨 약 72도) 바닷가는 1년내내 무더운 여름날씨입니다.(화씨 85-95도)
이구아나 서식지에서 이구아나가 나무위에서 풀을 먹고 있슴
약 2시간 동안 소형배로 강을 따라 이동하며, 각종 새.악어.이구아나등 관찰.
악어쇼 –사람이 악어에게 생선을 먹이는 아슬아슬한 쇼.
커피 밭 옆에서 관광객을 태워주는 소외마차 와 커피농장에서 투어하면서 설명을 듣는 고객분들
이 화산은 휴화산으로써, 해발 2,709m에 있고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깊이가 300m, 폭이 1.5Km 에 달합니다.
그 옆으로 약 30분 이동하면, 라빠스 나비공원및 폭포가 나오는데 이곳은 밀림트레킹을 하는 곳이며 그 안에 수천종의 나비와 벌새, 난꽃등을 볼수있는 자연의 식목원이 있고 3개의 폭포가 있습니다. 맑은 공기와 함께 기분좋은 구경을 하시게 됩니다
Valle del Sol 골프장 (Public 골프장- www.vallesol.com)
Herradura 호텔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함. 비교적 난이도가 적은 골프장이나, 사방에 연못이 많음.(공 분실이 많음)페어웨이 넓고, 후반 9홀은 홀과 홀사이에 나무가 없어 OB 가 거의없슴.
캐디없이 카트사용/ 카트비 18홀당 1인 $10
Cariari 골프장 (Private 골프장- web : www.clubcariari.com)
Herradura 호텔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함. 난이도가 많고, 포대그린임.(대충 굴러서 온그린되는 경우는 없슴)페이웨이가 좁고, 나무가 많음.
이 골프장은 골프클럽 규정에 의거, 무조건 골퍼 1인당 1명의 캐디를 써야하며, 캐디피는 1인당 18홀에 $25 임.
Los Suenos 골프장(Public – web : www.golflaiguana.com)
Herradura 호텔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함. Marriot 호텔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임.골프장 이동시에 악어관광,태평양 석양관광 등을 곁들여 진행함. 태평양 바닷가 부근의 밀림속에 있으며, 2개홀이 바다와 인접하고 있슴. 자연경치가 뛰어나며, 밀림속의 이구아나.원숭이 등을 볼수있슴. 바닷가 근처인 관계로, 온도와 습도가 높고(화씨 80도 이상) 페어웨이는 넓으나 그린이 늦고, 좋은 점수 내기는 쉽지 않음.
*상기 골프장들은 중상급으로써 골프맨들을 위해 가까운 골프장 3개 중심으로 골프투어를 진행하고 있슴.
기타 골프장
GE호텔)